본문 바로가기
IT/Mac

맥북 업데이트 설치 후 시스템 종료 되지 않는 현상

by Spring Up!! 2021. 1. 19.
반응형

최근 있었던 업데이트 설치 후 맥북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런 일은 처음 있는 일이었기에 당황스러웠지만

google 검색을 통해 해결 방법을 알아내게 되었다

 

증상은 시스템 종료하면

메뉴바는 사라지는데 독은 실행중이다. 마우스도 움직일 수 있어서 어프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실행되지는 않는다.

종료가 되지 않아서 파워 버튼을 오래 눌러서 강제 종료하거나, control-command + Power 버튼으로 재실행 시킬 수 있었다

 

사용자 별로 원인은 다를 수 있지만,

나는 다음 방법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었다

 

/Library/Audio/Plug-Ins/HAL/Digidesign CoreAudio.plugin/ 파일을 삭제 한다

sudo shutdown -r now

 

터미널에서 실행한다

 

이렇게 한 후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