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31』하형록, 두란노, 2018

by Spring Up!! 2023. 11. 18.
반응형
W31

W4 다르게 반응하라
짐을 피하지 말고 기꺼이 지라고 말하고 싶다. 새로운 시작으로 가는 우리의 계단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도전은 우리를 새로운 사명자로 거듭나게 해준다.

W5 벽돌인가 돌인가
바벨탑이 무너진 이유는?
(창세기 11장 / 개역개정)
3.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이 구절의 의미를 이제야 알 게 되었다. 그들은 돌이 아닌 벽돌로 지었다는 말씀은 바벨탑이 이미 심판의 상태에 있었다는 것을 알게 한다.
우리의 삶은 무엇으로 지어지고 있는가? 아무리 힘들어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져야 한다.
(잠언 24장 / 개역개정)
3. 집은 지혜로 말미암아 건축되고 명철로 말미암아 견고하게 되며
4. 또 방들은 지식으로 말미암아 각종 귀하고 아름다운 보배로 채우게 되느니라

W7 나의 사명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며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잃어버린 영혼이 주께 돌아와 아버지의 기쁨을 위해 사는 것이다.
W9 하나님의 페이버를 구하라
▪︎ 하나님이 당신을 기뻐하실 때
▪︎ 하나님이 당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실 때
▪︎ 하나님이 당신에게 만족하실 때
▪︎ 하나님이 당신이 행동하는 방식을 좋아하실 때


W10 성령의 다스리심 가운데 자신을 두라
하나님의 임재를 인지하고 살아간다면 기도가 즐거울 것이다.


P31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 W31 성경대로 세상살기 세트, 두란노
 

W11 지혜는 예수님의 에센스이다
지혜는 메시아이시다. 지혜는 대명사(pronoun)로 표현된다. 지혜는 인격이시다. 지혜는 예수님의 핵심이다. 지혜는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있었다. 창조된 모든 것은 지혜와 함께였다. 지혜를 구하는 것은 예수님의 방식을 구하는 것이다. 예수님께 포커스할 때 모든 목표가 세워진다. 필요한 모든 전략이 부명해진다.
하형록이 미국에서 학생 때 영어도 못하여 놀림받고 자존감도 떨어져 있었을 시점에 어느 선생님이 학생 중에 가장 크게 될 아이로 하형록을 지목했다고 했다. 그 격려가 오늘날의 하형록이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작은 격려는 사람의 삶도 바꿀 수 있다. 예수님의 사랑의 격려가 많은 이들의 삶을 위로하시고 바꾸시기를 기도한다.
우리의 삶은 모든 부분이 하나님이 주신 진주와도 같은 것이다. 하나님이 주신 진주를 소중히 하며 살아갈 때 우리의 삶이 충만해질 것이다.

W27 희생정신
내 삶의 문제가 너무나 크게 느껴질 때면 눈을 돌려 주변 사람둘이 겪고 있는 문제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자신의 문제가 얼마나 가볍고 쉬운지 알게 될 것이다. 자기 십자가를 꿋꿋이 지고 가면서 희생과 사랑을 실천하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