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내가 닮고 싶은 예수」조이 도우슨, 예수 전도단

by Spring Up!! 2024. 4. 23.
반응형

현재 책을 읽으며 작성중인 글입니다.

내가 닮고 셒은 예수

제1장 사역에서 닮고 싶은 예수
우리가 그분을 알아가는 목적은 그분의 형상을 닮아가는 것이다. 날마다 하나님의 통치를 청하며 그분의 권고에 순종하면 그리스도를 닮아갈 것이다. *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이유
- 이유1. 예수님은 우리에게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보여 주시기 위해 오셨다.
- 이유2.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심으로 세상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오셨다.
- 이유3. 예수님은 사탄의 일을 멸하시기 위해 오셨다.
- 이유4. 예수님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보여 주시기 위해 오셨다.

예수님은 신성의 기능은 포기하시고 신성의 본질은 유지하시면소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것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사셨다. "저는 하지 못하나 당신은 하실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의 사역3가지
- 회당에서 가르치심
-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복음을 전하시고, 그들의 필요를 채우심
- 제자들을 삼고 가르치심

제2장 예수는 단호하셨고 순종하셨다.
모든 일에서 하나님의 구체적인 지시를 구하고 받아야 한다. 예수님은 사역하실 때 단호하셨다. 그리고 겸손하셨다.
- 예수님의 겸손1: 예수님은 아버지께 전적으로 복종하셨다. 첫번째 복종은 침례를 받으신 것이다. 죄는 하나님과의 친밀함으로부터 우리를 갈라놓는다.
- 예수님의 겸손2: 예수님은 아버지께 전적으로 의존하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지혜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가장 큰 죄 중 하나가 추정(presumption)의 죄이다. 행동하기 전에 하나님이 응답하실 때까지 주님을 찾았는가? 예수님은 겸손히 하나님의 명령을 기다리셨다.
- 예수님의 겸손3: 예수님은 아버지께 온전히 순종하셨다. 순종의 기준1: 즉각적 순종인가?
우리는 멈추어 하나님을 기다릴 필요가 있다. 찬양을 한 후에는 "하나님 내게 가르치고자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라고 물어야 한다.
- 예수님의 겸손4: 예수님은 기도하는 삶을 사셨다. 우리에게 기도가 없다는 것은 교만이다.
- 예수님의 겸손5: 예수님은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을 귀하게 여기셨다.

제3장 예수는 솔직하고 투명하셨다.
그 분의 모든 대화가 투명하게 열려 있고 솔직하셨다.  우리는 자신의 삶의 방식이 아닌 것을 가르쳐서는 안된다. 진리를 아는 것 뿐 아니라 그대로 살 때 우리에게 권위가 주어진다. 감추인 것은 드러나게 될 것이다. 실족케 하는 자에게 화가 있을 것이다. 예수님은 인간의 필요와 고통을 긍휼히 여기셨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