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

Mac BigSur 에서 Mojave 로 다운그레이드시에 Incompatible Disk 오류

by Spring Up!! 2021. 3. 25.
반응형

몇일 전 중고로 맥북 프로 2014 미드 모델을 구입했다.

전 주인이 친절하게 Mac BigSur 를 설치해두었다. 하지만 아직 호환성이 떨어지므로 Mojave 로 다운그레이드를 하기로 했다.

별 어려움 없이 설치는 진행되고 있었는데, Mojave 설치 단계에서 Incompatible Disk 오류 창이 발생되었다.

"This disk uses features that are not supported on this version of macOS"

Incompatible Disk 오류

이런 오류 메시지는 처음이었고.. 구글을 해도 명쾌한 답을 찾기가 어려웠다. BigSur 에서 사용하는 디렉토리 구조가 Mojave 와 다르다고 해서 포맷 및 지우기를 했지만, 아무리 포맷을 해도 Incompatible Disk 에러가 계속 발생되었다.

이상해서 이리저리 찾다가 Disk Utility 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Disk Utility 왼쪽 상단에 보면 보기 버튼이 있다.

Disk Utitlity

보기 버튼에서 "모든 기기 보기" 를 선택하면 볼륨의 상위 단계?인 기기가 보이게 된다. Erase 를 위 이미지에서 파란색 하이라이트 되어 있는 위치를 선택한 이후에 실행한다. 그렇게 한 후에 OS 를 설치하면 Incompatible Disk 오류는 사라지게 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