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ac

iMac 2013 late 21.5" HDD -> SSD 업그레이드

by Spring Up!! 2021. 4. 22.
반응형

iMac 2013 late 21.5" HDD -> SSD 업그레이드는 정말 예전부터 진행하고자 하였으나, 결국 최근에야 진행하였다.

준비물은 iMac LCD 디스플레이를 접착하기 위한 스티커 테이프가 필요하다. 그리고 T10 드라이버가 있으면 된다.

필요한 분은 아래 링크에서 살 수 있다.

기어봉 iMac LCD 디스플레이 접착 스티커 테이프 용 A1418 LCD 화면 접착 스트립, 검정

위와 같은 제품을 사면 보통 커터도 함께 주는데 필요한 물건이니, 커터를 주는 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아이맥 분해를 위한 필수 도구

아이맥의 HDD->SDD로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서는 반드시 아이맥 본체와 디스플레이 접합 부분을 가르는 것이 제일 처음에 해야 하는 일이다. 

iMac 분해를 위한 도구가 없다면.. 기타피크로도 가능하다

iMac 분해를 위한 도구가 없다면 기타피크로도 가능하...지만 시간은 3~5배 더 걸린다. 저렇게 하다가 기타 피크 하나가 본체 안으로 들어갔는데 꺼내지는 못했다 ㅠ

아이맥을 가르는데 성공한다면, 위쪽을 살짝 벌려준다. 완전히 벌려버리면 안된다. 왜냐하면 본체와 디스플레이는 2개의 커넥터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케이블이 손상되면 안되기 때문에 조심하며 위쪽을 벌려준다.

아이맥과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는 2개의 커넥터

위 사진과 같이 2개의 커넥터를 볼 수 있다. 살짝 조심하며 뽑아주면, 디스플레이와 본체를 완전히 분해할 수 있다.

HDD 분해

HDD가 끼워져 있을 때의 사진이 없다 ㅠ. 위 사진의 비어있는 커넥터가 SSD가 들어갈 곳이다. 왼쪽은 스피커 인데, 2개의 스크류만 분해하면 옆으로 살짝 밀 수 있다. 저 커넥터에 SSD를 연결하고, 아이맥 디스플레이를 붙이기 위한 스티커만 붙인 후 접합하면 끝!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