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비서처럼 하라』

by Spring Up!! 2010. 3. 24.
반응형
비서처럼하라

비서처럼하라


비서처럼 하라.
비서로서 보스를 어떻게 보좌하고 섬기어야 하는지..
알 수 있었다.
아랫사람으로서 윗사람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잘못해 온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고용된 사람으로서 주인을 어떻게 섬기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상사가 꾸중할 때도 달게 받고, 최대한 상사를 배려해야 한다.
상사를 위해 만능 엔터테인먼트가 되어야 한다.
상사를 보호해야 한다.
상사가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상사가 틀렸을 때에라도 최대한 따라야 한다. (자기가 상사의 의중을 몰랐을 수도 있다.)
결과의 만족도는 나에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상사에게 맞추어야 한다.
상사를 보좌하는 사람이므로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상사를 흡족하게 하는 덕목은 '뛰어남' 보다 '믿음직함' 이다.
갑작스런 보스의 화풀이나 짜증 역시 이유가 있으리라 감내한다.
때로는 상사를 위로하고 다독여 주고, 더 큰 그림을 보게 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