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왕의 재정』김미진, NCMN&규장, 2016

by Spring Up!! 2016. 9. 23.
반응형

왕의 재정


재물을 다루면서도 장막생활을 하는 삶은 '단순한 삶'을 훈련할 때 이루어진다

믿음으로 산다는 것은 하나님을 내 주인으로, 압박감으로 결정하는 게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결정하는 것이다. 내 삶의 주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다. 내 모든 삶의 공급자는 오직 하나님이시다. 내 모든 삶의 안정은 오직 하나님께 있다.

청지기의 삶에서 빚지지 않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삶의 주인이 바뀌기 때문이다. 빚을 갚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리는 청지기로 살기 위해 효과적인 예산을 세워야 한다.

재물의 노예 되지 않고 재물을 노예로 다스리라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 같은 제사를 기뻐 하시느니라 (히 13:16)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주리라

지출이 수입보다 많은 구조는 가난해지고 망한다

적은 믿음을 가지고 훈련을 통해 순종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믿음으로 사는 삶을 훈련할 때 실수와 실패를 인정하라

재물에 충성하면 주께서 참된 것을 맡기신다.

잘 훈련된 실력을 겸비하자.

시간을 두고 실수를 반복하면서 이루어질 때까지 연습하는 훈련이 있어야 한다

맘몬은 두려움을 주어 우리를 인색하게 만든다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신 8:18)

우리에게 맡기신 재물을 주님 앞에서 두려움과 거룩함으로 관리해야 한다

믿음으로 사는 삶에 가장 방해가 되는 자존심을 그날 완전히 버려라

네가 이 새대에서 부한 자들을 명하여 마음을 높이지 말고 정함이 없는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직 우리에게 모든 것을 후히 주사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두며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딤전 6:17,18)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재물을 주실 때 '심을 씨'와 '먹을 양식'의 두가지로 구분해서 주신다

십일조는 근본적으로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과 배려이다.


믿음의 예산안을 작성한다

1. 의무사항 (Obligation) - 반드시 지출 1순위 (십일조, 빚 청산, 약속 헌금, 공과금, 세금, 부모님 용돈 등)

2. 필요사항 (Need) - 지출 2순위 (생필품, 교통비, 교육비, 저축, 여가선용비, 개인 용돈)

3. 심는 것 (Planner) 과 주는 것 - 믿음에 따라 지출 2순위 또는 지출 3순위 (좋은 땅, 하늘 은행, 고아, 과부, 객, 하나님의 사람, 선교사님, 목사님, 간사, 하늘나라 프로젝트)

4. 요망사항 (Want) - 지출 4순위 (당장 필요하지 않지만 본인이나 가족에게 있으면 좋은 것. 예:옷, 액세서리 등)





반응형

댓글